본문 바로가기

해외보험동향

대재해 채권 투자수익률, 기록적 수준 유지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Twelve Capital의 Florian Steiger는 허리케인 이안(Ian) 이후 대재해 채권(catastrophe bond) 시장에서 이미 보인 스프레드 확대가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무위험 수익률의 증가와 함께 대재해 채권 투자 수익률이 기록적인 수준을 유지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허리케인 이안의 영향과 손실 이후 ILS(insurance-linked securities) 시장과 더 넓은 재보험 시장 자본이 더 제한을 받게 됨에 따라 대재해 채권 투자의 경제성이 훨씬 더 매력적일 수 있다.

 

Steiger는 허리케인 이안이 플로리다 주를 강타한 가장 파괴적인 허리케인 중 하나였지만 그에 대한 시장 반응이 재보험 및 ILS 자본 전반에 걸쳐 특히 대재해 채권 투자자에게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미래의 대재해 채권 발행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Steiger는 시장이 바쁠 것으로 예상되며 수익률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기회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미 대재해 채권 스프레드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금융 시장 금리의 지속적인 상승과 함께 대재해 채권 수익률을 기록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통화 시장 금리의 추가 인상이나 추가 스프레드 확대는 투자자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출처: https://www.artemis.bm/news/cat-bond-investment-yields-to-stay-at-record-levels-twelve-capitals-steiger/ 

728x90